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북전주세무서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업무협약식(MOU)

  • 작성자 운영자
  • 작성일자 2023.08.01.
  • 조회수893

북전주세무서-경진원, 업무협력 양해각서(MOU) 체결

-도내 소상공인 및 창업자 경쟁력 강화 위해 협력-


북전주세무서(서장 황영표)와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이현웅, 이하 경진원)도내 소상공인 및 (예비)창업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양 기관은 지난 6일 경진원에서 황영표 서장과 이현웅 원장 등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열었다. 양 기관은 업무협력 증진을 통해 세무관련 전반에 걸친 교류를 넓히고 세무지원 제도에 대한 이해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로 하였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 현장상담실 운영 연차별 교육프로그램 운영 사업성과제고 도내 소상공인 성장지원 지역경제 활성화 중점추진 등 이다.

북전주세무서 황영표 서장은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방안을 마련하고 현장상담, 교육 프로그램 등 내실화를 위해 도내 소상공인분들이 억울한 세금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경진원 이현웅 원장은찾아가는 현장상담실 운영 등을 통하여 세금관련 애로사항 해소로 도내 소상공인을 비롯한 많은 기업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북전주세무서와 경진원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 이후찾아가는 세무서(현장 상담실)’운영 등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대상 현장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세무 관련 다양한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