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세무서(서장 이승신)는 지난 6월19일 강북소방서(서장 박정경)의 적극적인 협조로 직원들 대상 심폐소생술 실습 및 화재시 대처요령에 관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심정지 환자를 위한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 후 이번 교육을 위해 직접 방문해주신 박정경 강북소방서장님과 이승신 서장님의 심폐소생술 시범을 시작으로 직원들은 첫 번째, 의식확인, 두 번째, 119신고 및 AED확보 요청, 세 번째, 심폐소생술을 순으로 직접 실습하였습니다. 특히 이번 실습에선 실시간 점수화 되는 최신 버전의 애니(심폐소생술 인형)를 활용 올바른 처치가 체화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도봉세무서 직원들은 내방 민원인이 많은 관서 특성상 혹시나 일어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열심히 실습에 참가하였습니다.
또한 화재 발생 시 대피해야 할 자의 위치에 따른 대처 요령을 실제 화재사건을 예시로 교육하며, 서울지역의 경우 10분이면 소방관이 구조하러 올 수 있기에 집에서 연기를 차단하고 대기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으며, 불난 곳의 바로 윗집이 아니라면 탈출 경로가 안전하게 보일 때만 탈출하는 것이 좋음을 특수 제작한 기자재를 통해 눈으로 보여주며 강조하였습니다.
도봉세무서는 앞으로도 적극행정을 통해 지역의 지속적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