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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실 방문예약 서비스」 실시 안내

  • 작성자 납세자보호담당관
  • 작성일자 2022.12.28.
  • 조회수69843




< 공지사항 > 「민원실 방문예약 서비스」시범실시 안내 민원실에서 대기시간을 단축하기 위하여 방문 희망 시간을 온라인으로 사전에 예약하는 서비스입니다. < 이용방법 > ? 홈택스·손택스 로그인 - 민원증명 > 민원실 방문예약 서비스 ? 민원실 방문예약 신청 - 신청 완료 시, 예약번호 문자 발송 ? 번호표발급기 「예약하신 분」버튼 클릭 - 세무서 민원실 방문하여, 번호표발급기「예약하신 분」버튼 클릭 ? 예약번호 입력 후 번호표 발급 - 번호표 발급 시, 최우선 대기번호 부여 < 방문예약 절차 > 방문예약 신청 > 예약문자 발송 (예약번호 발급) > 세무서 방문 > 번호표 발급기 (예약번호로 번호표 발급) < 예약신청방법(접근경로) > 홈택스·손택스 > 민원증명 > 민원실 방문예약 서비스 < 유의 사항 > ◾ (예약신청기간) 세무서 방문 당일 「3시간 전」까지 예약 가능 ◾ (예약번호로 번호표 발급) 예약시간 「10분 전∼20분 후」까지 발급 가능 ◾ (예약인원) 증명창구 : 2명/1시간, 일반창구(사업자등록) : 1명/1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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