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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고지서 배달알림 서비스」 개요 및 신청방법

  • 작성자 김태훈
  • 작성일자 2022.08.03.
  • 조회수4904

국세소지서 배달알림 서비스 이미지



「국세고지서 배달 알림」 서비스 개요 및 신청 방법 □ 개요 ○ [목적] 납세 편의성 제고를 위해 우체국 집배원이 주소지나 사업장으로 방문하기 전에 납세자(수취인)에게 국세고지서 배달을 카카오톡으로 미리 알려주는 적극행정 서비스 ○ [내용] 우체국 집배원이 방문 전에 국세고지서 배달을 카카오톡으로 사전 안내 ○ [적용대상 우편물] 홈택스(모바일 포함)에서 휴대전화번호 등록 및 제3자 제공을 동의한 날의 다음 날부터 송달되는 국세청에서 발송하는 등기우편물 ○ [서비스 개시] 11월 * 등기우편으로 발송되는 납부고지서, 독촉장, 환급금통지서에 대해 순차적으로 시행(일반우편, 전자고지는 제외) □ 신청 방법 ○ 홈택스(모바일 포함) 회원 가입 후 다음 절차에 따라 신청 ① 홈택스 로그인 → ② 회원정보(모바일:메뉴>나의정보) → ③ 휴대전화번호 등록 (확인 및 수정) → ④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 → ⑤ 회원정보 수정 버튼 클릭 * 국세고지서 배달 알림 서비스를 위해 휴대전화번호(개인정보)를 우정사업본부(제3자)에 제공 □ 이용시 좋은 점 ○ 모바일로 고지서 배달상황을 확인할 수 있고, 집배원과 전화 연락하여 방문일시를 확인하고, 수령장소 선택도 가능하는 등 편리하게 고지서 수령 가능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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