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세금을 배우다, 누리다, 깨닫다

국립조세박물관

예약자 유의사항

박물관 전시 해설 프로그램은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시 해설 희망 날짜를 선택하신 후 예약 부탁드립니다. (월요일·공휴일·임시휴관일은 예약 및 관람 불가)

박물관 전시 해설 프로그램 예약인원은 1~25(1회기준) 초등학교 학생들만 진행됩니다.

중·고등학교 학생들은 10인 이상 단체 관람 및 교육프로그램 참여의 경우 해설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관람 예약은 남은 인원에 한하여 가능하며 해설 시작 전까지 예약 및 취소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20명이 예약되어있을 경우 5명까지 예약 가능합니다.)

최근 강화된 청사 보안 규정으로 인하여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 부탁드립니다.

FAQ

A

예약하기에 기재사항을 모두 적으시면 무조건 ‘확인 중’으로 표시되며, 담당자 확인 후 ‘확인’으로 변경되어야 예약이 확정된 것입니다. ‘불가’로 변경된 분은 다른 날짜나 시간에 예약하셔야 하며, 예약할 때 반드시 회신 가능한 연락처를 기재해 주셔야 예약상황을 최종적으로 확인해드릴 수있습니다. 이용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A

프로그램은 오전 10시, 11시, 오후 2시, 4시에 시작하며 1시간 진행됩니다.

A

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세금체험 프로그램은 먼저 예약한 1개의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소규모의 개인가족도 학교가 먼저 예약한 시간의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하실 수 없습니다. 반드시 시간별 예약 현황을 달력에서 확인(해당날짜를 클릭)하시고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인솔자 연락처를 반드시 기재하며, 학교 사정으로 취소할 경우는 1주일 전 연락)

A

중·고생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학교신청(개별은 안됨)만 가능하며, 세금 강의는 50~150명 수용 가능한 강당에서 진행합니다. 예약 담당자와 전화 상담 후 홈페이지에서 예약 바랍니다.
(10인 이상의 단체 예약은 3일 이전에 예약바라며, 반드시 전화 상담 후 예약)

A

가능합니다.
※국세청 1층 지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A

조세박물관에서는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원봉사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있습니다. 신청은 1365자원봉사포털을 통해 할 수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