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국세청, 관세청과 '정부3.0 우수사례' 대상 수상

  • 운영자
  • 등록일2013.12.20.
  • 조회수183
국세청이 지난 4일 중앙부처와 지자체가 참여한‘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관세청과 공동으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동영상 대본
국세청이 지난 4일 중앙부처와 지자체가 참여한‘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관세청과 공동으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지난 10월부터 각급 기관별 자체 경진대회와 4만여 명의 국민들이 온라인에서 참여한 예선심사를 거친 12개 사례가 발표됐습니다. 대상을 수상한 국세청과 관세청의 ‘역외탈세 정보공유’ 사례는 인력과 예산의 추가 투입 없이 정보공유만으로 역외탈세와 불법외환거래를 들여다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행정 효율성과 조세 형평성을 배가시켰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국세청은 이번 우수사례 경진대회 대상 수상을 발판으로 삼아 앞으로도 기관 간 과세정보공유를 확대하고 국민 맞춤형 서비스를 널리 펼쳐나가는 등 정부3.0을 적극 추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안전행정부는 “정부3.0은 정부가 공공정보의 개방·공유를 통해 업무 방식을 개선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국민을 행복하게 만드는 데 목적이 있다”며 “앞으로도 정부3.0 우수사례 발굴과 공유를 통해 공직사회 전반에 정부3.0 핵심 가치를 널리 확산시켜 국민 중심의 행정서비스가 제공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동영상 경로
//www.youtube.com/embed/goEqiPTDqnI?feature=player_embed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