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고객의 소리(VOC) 관련 이미지
국민이 편안한, 보다 나은 국세행정을 위해
국민 여러분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겠습니다.”

고객의 소리란?

고객의 소리(VOC: Voice of Customer)는 세정에 대한 납세자의 건의 · 불만 · 칭찬 등 다양한 의견을 수집하여 세정 개선의 소중한 자산으로 활용하기 위한 공간입니다.

고객의 소리는 왜 필요한가요?

납세자 여러분의 건의, 불만, 칭찬 등 다양한 의견을 수집하고 국세청 본청 · 지방청 · 세무서 등에 전달하여 세정 개선에 활용합니다.

제도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소관 부서에서 실질적 해결방안 등을 마련하여 납세자에게 회신하고 있으며, 칭찬 및 불친절 의견은 직원 격려 및 교육자료로 활용하게 됩니다.

누가 어떤 때 이용하면 될까요?

고객의 소리는 연중 상시 모든 납세자의 소리에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어떻게 이용할 수 있나요?

인터넷으로 고객의 소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민원 유형에 따라 아래의 메뉴를 선택하여 주세요.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통합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 ( http://www.epeople.go.kr )로 연계됩니다.

국민신문고 고객의소리(VOC)

고객의 소리는 세정에 대한 납세자의 건의, 불만, 칭찬, 등의 의견을 수집하는 공간입니다.
민원 유형에 따라 아래의 메뉴를 선택하여 주세요.
세무상담은 인터넷 세법상담, 제보는 탈세제보 등 그 외 민원사항은 국세청 100배 활용하기 가이드맵 내에 해당 채널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신문고

본 화면은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통합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http://www.epeople.go.kr)를 통하여 관리되고 있습니다.

국민신문고 문의 : 1600-8172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