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태극기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작성일, 발급일, 전송일은 무엇을 의미하나요?

  • 작성자 운영자
  • 작성일자2024.01.30.
  • 조회수10120

○ 작성일은 세금계산서에 기재한 작성연월일로 거래일(공급시기)이며, 발급일은 전자서명을 완료한 전자세금계산서 파일이 공급받는 자가 지정한 수신함에 도달된 날이며, 전송일은 국세청에 전자세금계산서를 전송한 날입니다.

○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하여 발급한 경우 발급과 동시에 전송이 이루어지므로 별도의 전송절차가 필요 없으나, 발급대행사업자(ERP,ASP)의 시스템을 이용한 경우 반드시 국세청에 전송해야 합니다.

○ 전송과정에서 오류로 반송된 전자세금계산서는 적법한 전자세금계산서가 아니므로 반드시 오류수정 절차를 거친 후, 국세청 홈택스로 재전송해야 합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