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eg(전자정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실시간 소득파악 제도(RTI)의 역할

  • 작성자 소득자료관리단
  • 작성일자 2022.10.18.
  • 조회수195912




실시간 소득파악 제도(RTI)의 역할 이미지 1 실시간 소득파악 제도(RTI)의 역할 이미지 2 실시간 소득파악 제도(RTI)의 역할 이미지 3 실시간 소득파악 제도(RTI)의 역할 이미지 4

1) ’21년 7월부터 시행된 「실시간 소득파악 제도」(RTI, Real Time Information)로 사업자가 소득자료를 매월 제출하고 있습니다. ◆ 매월 제출 소득자료 ‧일용근로자 : 건설현장 노동자, 편의점 아르바이트 등 ‧인적용역자 : 보험설계사, 방문판매원, 학습지방문강사 등 ‧용역제공자 : 고객으로부터 대가를 직접 받는 대리‧퀵서비스기사, 캐디 등 2) 소득자료를 어떻게 활용하나요? 국세청에서는 매월 수집한 소득자료를 근로복지공단 등 사회보험기관에 제공하여 아르바이트, 퀵서비스기사 등과 같은 비정형 근로자의 고용보험과 재난지원금 등 다양한 복지행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3) 소득자 본인이 자료를 확인할 수 있나요? 사업자가 제출한 소득자료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소득자 본인이 직접 제출 내용을 확인‧정정할 수 있습니다. (홈택스 로그인⇨복지이음⇨본인 소득내역 확인‧정정) 4) 국세청은 앞으로도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위해 복지행정을 지원하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국세청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