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이디 찾기는 홈택스 상단의 로그인 버튼 클릭 후, 아이디 로그인 아래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면 아이디/비밀번호 변경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사용자 아이디(ID) 찾기] 아래 [확인하기]를 클릭하면 [아이디 연상하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주민등록번호(개인)아이디 란에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아이디 찾기] 버튼을 클릭하면 아이디 일부가 조회됩니다. 휴대전화정보, 신용카드 정보로 본인 인증을 하면 아이디 전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비밀번호 찾기는 홈택스 상단 로그인 버튼 클릭 후, 아이디 로그인 하단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클릭하면 아이디/비밀번호 변경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휴대전화/이메일로 비밀번호 변경] 또는 [지문/인증서로 비밀번호 변경] 하단의 [확인하기]를 클릭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면 비밀번호 재발급 및 변경이 가능합니다.